정토행자의 하루

영천법당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보다 ‘복을 많이 찾아보세요’
보수법사님의 새해 강연

영천법당에 보수법사님께서 정초순회 법회를 위해 오셨다고 전해라~~~^^ 

 

2월 13일 정초 입춘 기도 회향 법회와 약식 천도재 이후 오후 2시부터 보수법사님과 함께하는 정초 순회법회가 진행되었습니다영천법당 도반들은 법사님이 먼 길까지 오신 것에 매우 고마워하며 법회를 시작하였습니다.

 

먼저 우리는 바라는 것이 이루어지면 그걸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고 감사할 줄 모릅니다올해는 당연하다 생각해서 고마움을 잊어버린 것은 없는지 주위를 살펴봅시다그리고 구름처럼 얽매이지 않는 사고를 합시다또 구름에 가려져 있는 태양처럼 업식도 숨어 있다가 어느 한순간에 튀어나오게 됩니다그러니 매 순간마다 밑 마음을 잘 지켜봅니다.”라는 법사님의 법문이 있었습니다.

 

이어 법사님의 법문이 끝난 뒤 질문할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그중 출산을 앞둔 분의 질문과 법사님의 도움 말씀을 공유합니다출산 한 달여를 앞두고 이사를 해야 해서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목돈이 나가야 하는데저는 미리 준비하는 성격이고 남편은 어떻게 되겠지 하는 성격이라 계속 미뤄졌습니다결혼 전에 빚이 있었는데 열심히 일해서 일부는 갚았는데 친정에 말씀드리기는 죄송하고 시댁 어른은 관심이 없어 돈 때문에 불안한 마음이 있어 애기한테 미안합니다마음을 어떻게 편히 가져야 할지태교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법사님께서는 아기를 낳아서 이사까지 가면 스트레스도 받고 많이 힘들 거에요남편이 챙겨줄 사람이 아닌 것 같고남편 퇴근이 늦어서 혼자 해야 할 부분이 많을 텐데그러면 남편에게 바라는 마음이 더 커질 겁니다아이 낳고 남편도 도와줄 가능성이 없으니 얼마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겠어요돈이 해결이 안 되니까 자꾸 부딪히는 겁니다조건을 보니 이사는 아직 시기에 맞지 않은 것 같아요이사를 일 년 미뤄보세요그리고 불안한 마음은 감사기도를 많이 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더 이상 아무것도 바라지 않겠습니다.’ 아이한테 고맙다고맙다감사기도 하는 방법밖에 없어요남편한테 마음 주지 말고 우리 아기 준 것만도 고맙습니다.’라며 매일 법당에 와서 기도하세요.”라고 답변하셨습니다.

 

끝으로 법사님께서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대신 복을 많이 찾아보세요.’라고 숨어있는 복을 찾으며 감사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 단체사진을 찍으며 리포터의 딸 윤아가 법사님 무릎에 의젓하게 앉아있는 모습에 모두 즐거워했습니다

 

_황수정 희망리포터(경주정토회 영천법당

전체댓글 1

0/200

김임수

올해는 좀 나아지려나...하며 살았습니다.
이제부터 복을 찾으며 살겠습니다.

2016-03-11 11:20:46

전체 댓글 보기

정토행자의 하루 ‘영천법당’의 다른 게시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