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토행자의 하루

통영법당
낙숫물이 바위를 뚫듯, 우리의 수행정진은 계속됩니다!

 

2016년 2월 5넓은 공간에 새로이 둥지를 튼 통영법당에서는 도반과의 화합과 통영법당의 안착을 위하여 8차 천일결사 8차 백일기도부터 새벽정진을 시작하였습니다통영법당 새벽정진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는 30기 가을 불교대생 세 분을 만나 뵙고, ‘새벽정진의 목표새벽정진이 가져온 내 삶의 변화’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 
새벽정진 후 밝고 가볍게~

 

김민서_ 2월 21문경에서 8-8차 백일기도 입재식을 하고 새벽정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입재식 날 꾸준히 108배를 해나가면 재앙은 물러나고 복이 온다.”라고 하신 법륜스님의 말씀이 강하게 와 닿았습니다욕심과 열정이 많아 시작은 하나 끝까지 꾸준히 해내지 못하던 성실함의 부족조울증에 가까운 위태로운 감정의 기복화를 참지 못해 터뜨려야 직성이 풀리던 내 성질머리이런 업식에서 벗어나고 싶었습니다새벽정진을 계속하면서 만성피로에 찌들어 있던 몸이 가뿐해지고 힘이 생겼습니다아들의 아침밥을 꼬박꼬박 챙기며 더 따뜻이 품어줄 수 있게 되었고화내고 짜증내던 남편에게도 방긋 웃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나의 변화에 나부터 행복해지고 남편과 아들도 조금씩 바뀌고 있습니다. ‘100일의 약속’, 성실함과 인내심을 몸에 익혀 지키겠습니다. 108배와 명상으로 가벼이 하루를 열겠습니다.

 

신외숙_ 유튜브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을 통해 그동안 내가 옳다잘한다라는 생각으로 남편을 제대로 보지 못하고 남편의 장점조차 단점으로 여겨왔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리석음에서 벗어나 상처받은 남편과 아이들에게 참회하고 가족들에게 힘이 되고 싶다라는 원을 세웠습니다원을 세운 지난해 3월부터 평생 200배 수행정진 하겠다라는 다짐으로 새벽정진을 해왔습니다새 법당에서의 새벽정진 소식을 듣고 통영법당이 굳건히 자리잡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하는 마음으로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혼자 수행할 때는 오롯이 나에게 집중할 수 있었지만 함께하는 새벽정진에서는 도반들을 배려하는 것도 필요했고 이전보다는 집중이 어려운 순간도 있었습니다함께하는 것에 서서히 적응하며 수행하고 있습니다밴드에서 하는 나누기보다 얼굴 맞대고 하는 나누기가함께 법당으로 이동하는 차안에서 나누는 수행이야기가수행정진을 힘나게 합니다도반의 힘을 알겠습니다. ‘평생 200배 수행정진 하겠다.’라는 초발심 새기며 오늘도 수행하겠습니다.

 

김임수열정적으로 시작하나 끝을 잘 맺지 못하는 나의 업식을 넘어서고 싶던 때새로 옮긴 법당에서 새벽정진을 한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기뻤습니다가을불교대학도 한번 결석하지 않고 다니고 있으니새벽정진도 하겠다’ 마음 내고 주위에 알리면 책임감으로도 백일기도를 끝까지 할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들어 새벽정진을 시작하였습니다도반과 함께 하는 사이 50여일이 지났습니다그동안 쌓인 믿음으로 이대로라면 천일결사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해봅시다.” 하는 마음을 내게 되었습니다새벽차로 태우러가는 도반은 행여나 춥고 어두운 골목에서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는 도반을 위해 일찍 가고기다리는 도반은 행여나 차가 먼저 와 기다릴까봐 일찍 나오면서 늘 예정된 시간보다 먼저 법당에 도착하곤 했습니다함께 가는 차에서 나누는 수행 이야기기도가 끝난 후 나누기 속에서 조금씩 나아지는 서로의 모습에 의지도 되고 수행의 재미도 알게 되었습니다혼자서는 어려웠을 새벽정진두 분이 있어 조금씩 물들어가고 있습니다.

 

통영법당의 새벽정진을 위해 목탁봉사를 하는 큰언니 권정애 님살뜰히 후배들 챙기는 가을경전반 담당 조덕숙 님주말마다 새벽정진에 참여하여 도반들에게 힘을 보태어주는 30기 가을불교대학 이경순 님통영법당 지킴이 정선옥 총무님통영법당 도반 모두를 대표해 마음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 
무럭무럭 커가는 정토행자들(30기 가을불교대학 봄소풍,경남 고성 옥천사 템플스테이)

 

_김지해 희망리포터 (마산정토회 통영법당)

전체댓글 7

0/200

무량화

친정법당에 좋은 소식들이 속속 들려오니 흐믓한데 그 중 제일 반갑고 감사한 소식에 뭉클해져 옵니다.
도반이 전부라 얘기들 많이 하시던데 서로 연기되어 영향을 주고 받으며 함께 하시는 수행담이라 더 가슴에 와 닿네요^^ 도반들의 이야기가 또 다른 법문이어요.
세상을 맑히고 밝히는 정토행자님들....사랑합니다..우리는 소중한 도반입니다...ㅎㅎ

2016-04-29 23:06:56

고경녀

이번엔 도반들의 힘으로 마무리 잘 되었으면 합니다.

2016-04-29 08:34:02

최광수

아름다운 도반들이시네요~~^ 다들 이쁘세요

2016-04-28 20:41:12

전체 댓글 보기

정토행자의 하루 ‘통영법당’의 다른 게시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