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사천왕사는 나당 전쟁 당시, 당나라의 침공으로부터 나라를 지키기 위해 신라 문무왕이 지은 호국 사찰입니다. 지금은 이렇게 절 터만 남아 있는 상태이지만, 호국의 의미가 서려 있는 소중한 옛터에서 이 시대와 민족의 염원인 통일의 의지와 열망을 불러일으키고자 부산.울산지부에서는 2016년 6월 21 평화통일 염원을 선포하는 통일기도 정진 발대식 하였고 매주 일요일 새벽 6시부터 7시 30분까지 부산.울산 법당 별로 끊이지 않고 기도 정진을 하여 8차 년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부산울산지부 9차 년 사천왕사지 평화통일기도 발대식▲ 부산울산지부 9차 년 사천왕사지 평화통일기도 발대식

평화통일을 향한 염원을 9차 년에도 계속 이어보자는 마음을 모아 부산.울산지부 15개 법당에서 88명이 참여하여 4월 2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3년의 문을 열었습니다.

6시 발대식을 위해 어둠을 뚫고 미리 도착한 전은주 국장, 저녁지부 선임팀장 박미영 님을비롯해 저녁 활동가, 해운대법당 활동가들은 준비한 공양물을 차리고 기도를 위한 준비 하였습니다.
하나둘 모여든 활동가들은 9차 년 사천왕사지 통일기도 담당 손광보 님의 사회로 통일기도 발원문 낭독과 300배 정진을 하였습니다.

봄의 문턱에 들어 섰지만 아직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식을 줄 모르는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아름다운 마음들을 동영상으로 전해드립니다.

▲ 평화통일을 향한 아름다움 마음들

우리의 이 기도가
민족이 하나되고 화해와 협력의 길을 열도록
배고프고 굶주리는 동포에게 굶주림에서 벗어나고
아프고 병들어 지친 동포에게는
따뜻한 위로와 격려가 되기를
화내고 성난 사람들에게는 마음을 가라앉혀
호흡을 가다듬을수 있는 여유가 되기를
막막함과 허탈함에 빠져있는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앞길을
열어주는 눈이 되기를 발원합니다.

나무석가모니불
나무석가모니불
나무시아본사 석가모니불

글_유진영(부산울산지부)
동영상_박상우(동래법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