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토행자의 하루

양천법당
양천법당 도반들의 연말 모임, 새해맞이 축하공연 소식

2016년 12월28일 7시30분. 서울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양천법당에서는 뜻깊은 연말 모임이 있었습니다. 평상시와는 다르게 법당 신발장이 차고도 넘쳤습니다. 어린 6살 아이부터 70대에 이르는 보살님까지 모두가 저물어가는 병신년을 잘 마무리하고 서로에게 감사하며 행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갑작스런 요청에 노래하시는 정인숙님
▲ 갑작스런 요청에 노래하시는 정인숙님

춤추는 아이들
▲ 춤추는 아이들

차분하면서도 또렷한 조현정님의 목소리가 모임의 시작을 알렸고, 김용수님의 재능기부로 일 년 동안 양천 법당에서 일어났던 일들을 영상으로 함께 하며 서로의 발자취를 새겼습니다.

김성진님의 JTS 활동 보고 내용을 들으며 더불어 살아가야 하는 이유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안내받으며 실천 의지의 싹을 심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 재치 있는 이순희님의 장기자랑 진행은 모임의 맛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

불교대학 학생들의 공연
▲ 불교대학 학생들의 공연

기타와 오카리나 합주 공연
▲ 기타와 오카리나 합주 공연

바이올린 독주, 오카리나와 리코더 협주, 기타 합주, 난타 공연, 독창, 불교대학 수업내용 관련 퀴즈, 통일을 준비하는 북한 관련 퀴즈, 마지막으로 각자의 소원을 담은 유등 띄우기 의식 등 다양한 내용의 장기자랑과 의식에 모두가 행복하고 마음 뿌듯했습니다.

특히 즉흥적으로 진행된 정인숙 보살님의 독창 공연은 정토회 수행자로서 늘 마음에 새기며 실천하고자 하는 덕목인 ‘방긋 웃으며 “예” 하고 하겠습니다.’ 하는 법문을 몸소 보여주신 것 같아 많은 도반에게 마음에 큰 울림을 주었습니다. 나를 버리고 내 것을 버리고 중생의 요구에 수순하시는 보살님의 모습에서 다시 한번 보살도를 경험하는 시간이기도 하였습니다.

참가하신 이들의 마음 나누기를 들으며 2017년 정유년에 희망을 기원합니다.

이순진님: 법당에 처음에는 우리 아이들 2명밖에 없었는데 해를 거듭할수록 연말 모임에 아이들의 공연이 많아지고 있어요. 아이들이 법당에서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모습을 보면 입가에 절로 미소가 지어지고 미래에 희망이 느껴집니다.

조현정님 : 꽉 차인 법당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고 여여하게 빛을 내는 유등을 보니 저절로 마음이 숙연해지며 그 사이로 펼쳐진 우리 모두의 염원이 꼭 성취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김성진님 : 오늘 이 자리에서 제 마음이 뭔가 표현할 수 없는 희망으로 꽉 찬 것 같아 참 좋습니다. 2017년에 희망을 꿈꿔봅니다.

최은희님: 연말 저희 가족모임을 여기서 하게 된 것 같아요. 그 여느 때 연말과 비교해서 참 좋고, 서로에게 의미 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감사합니다. 더불어 아이들과 함께 퀴즈 정답 맞힌 기념으로 선물 많이 받아서 행복해요. 함께하는 가족의 행복을 여기서 느낍니다.

조필숙님: 이 자리에 있는 제가 대견하고 지금 참 행복합니다. 요란하지 않게 조용히 타고 있는 유등처럼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수행자로서 꾸준한 수행 하겠습니다.

 소망 기원 유등 띄우기 의식
▲ 소망 기원 유등 띄우기 의식

함께 한 양천법당 도반과 가족들
▲ 함께 한 양천법당 도반과 가족들

집 근처에 이런 장소가 있고 그 장소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 정말 귀하게 느껴지는 시간이었습니다. 유난히 힘들었던 2016년이었기에 다가오는 2017년은 모두가 가지고 있는 불성이 발현되어 좀 더 행복해질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해봅니다.

글_이경혜 희망리포터(양천정토회 양천법당)
편집_권지연 (서울제주지부)

전체댓글 6

0/200

고명주

아이들과 함께 하는 모습이 훈훈합니다? ^--^
저희 하노이도 조만간 저런 훈훈한 모습을 볼 수 있게지 생각하니 마음도 벅차 오르고요?

깨알 같은 사진에서 깨장 동기분도 찾아 뵐 수 있어좋네요? 서민호 도반님 ? 즐거워 보이세요~

2017-02-08 23:55:09

효명심

와~~ 양천법당!! 짱입니다.^^

2017-02-07 23:07:38

보각심

공연이 다채로워서 즐거웠고 뜻깊은 연말이었습니다.~~

2017-02-07 23:05:02

전체 댓글 보기

정토행자의 하루 ‘양천법당’의 다른 게시글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