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님의하루

2016.3.6 (호주 1일째_오전) 시드니 멜번 정토불교대학 졸업식
본문보기

법정선

오계를 지키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함께하겠습니다.
나도 행복하고 타인도 행복한 길에 더욱 더 많은 이들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스님, 고맙습니다~!^^

2016-03-15 05:14:01

홍창우

김동일님 덕분에 무식한 인간임을 알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증거는 자기가 무식한 줄 모른다는 것임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심리학 이론에서 설명하는 인간 정신의 취약점과 모순점들에 대해서도 실 사례로 접하여 좀 더 알 수 있게 되어 감사하네요.
그런데 많은 기독교인들은 저런사람들 때문에 같이 싸잡혀서 욕먹는일이 많으니 좀 불편하시겠습니다 ^^.

2016-03-15 02:17:07

콘스탄티누스

아담과 이브를 창조하신
우리 주님은, 아벨을 살해한 카인도, 죽이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죽임을 당할것을 , 면하게 해주셨으니, 진정한 창조주는 .,
징벌의 하나님이 아닙니다..남성간의 성교를 금한다는 레위기의 구절은,야훼가 유대인에게,
타 이방인들의 성적우상숭배를 경계한것이지,,
오늘날의 동성애를 빚대어서 경고한것이 아닙니다..
무릇 현시대의 목자라는 분들이, 우매한 신도들에게,,
사랑과 포용을ㅡ 제대로 가르쳐야지,,어찌하여,,비난과 폭력의 방식을 가르친다는
말입니까..스님께,,성서수업을 다시 받아야할것같습니다 ,아멘,

2016-03-11 18:05:12

금미숙

우와~다들 너무 멋지십니다~
법륜스님의 제자분들은 역시 뭔가 다르시네요~ㅎㅎ
모두다 논리적이시고‥다른 종교에 대해서도 참과 거짓을
분별하심이 법륜스님 못지 않으십니다~ㅎㅎ
저도 교회는 다니지만 목사님 말씀보다 법륜스님 말씀이
훠얼~ 더 좋네요~ㅋㅋ 우리 법륜스님 화이팅 입니다~

2016-03-11 05:46:57

자재화

김동일님 스승님께선 기독교 하나님 예수님을 비판하신적이 없으십니다 신자 불교신자도 포함 복빌어 소원성취와 천국 극락을 가려는 신자와 스스로 수행정진을 통해 해탈과열반을 가는 즉 길이 다르다는 말씀이신데 잘못 이해하셨네요 무교도아니시고 자신의 종교에 자부심을갖고 더 포용하고 이해해야죠 모두가 하나님의 창조물인데 누구를 가르고 누구를 제외시키나요 모두가 형제자매인데요

2016-03-10 07:24:18

해탈광

하나님이 계시다면 굶어죽는 사람들은 왜 이렇게 많은것인지 혹시나 물으신다면 하나님은 이렇게 대답하셨습니다. \"나는 전인류가 먹고도 남을 충분한 양식을 주었다\" 음식을 나누어 먹어야 하는 것은 우리의 몫입니다. 욕심부려놓고 하나님을 탓하면 안되지요. 내가 아는 하나님은 어떤 경우로든 모순이 없습니다. 각자 자기중심적 왜곡된 해석을 하는게 문제라면 문제이지요. 스님은 그 모순성(하나님이 아닌 왜곡된 뭇 교인들의)을 꿰뚫어 말씀하여주셨네요.

2016-03-08 22:58:39

삿갓

김동일님
잘못 아시는 것이 있습니다.
출발점에서부터 잘못 아는 것이 있습니다.
기본 \'전제\'가 틀렸으니 가치를 새로 수립해야합니다.
태어나면서부터 동성애자가 있습니다.
태어나면서부터 다른 성가치를 갖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많이들 아시는 \'성전환\'한 \'하리수\'씨에게
언제부터 여자였는지 물었죠
그에 대한 대답이
\"나는 남자였던 적이 없다\"였습니다.

2016-03-08 19:26:04

콘스탄티누스

교회 50년째 다니고 있는 모태신앙자입니다. 소위 기독교의 종파가 전세계에 2만8천개 정도 있습니다. 믿는 하나님도 다르고 믿는 예수님도 다릅니다,..야훼하나님은, 유대인이 모시는 하나님입니다, 사랑과 용서의 하나님-즉 예수의 하나님과는 다르죠,,성서를 잘보시면,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 계시고, 그외 급이 떨어지는 하나님( God)이 다수 (Gods) 존재해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야훼는 유대인들에게 나 이외의 하나님을 섬기지 말라고 햇지..이 세상에 내가 유일무이한 하나님이라고 말한적이 없습니다... 이 야훼와 이를 따르는 유대인들이 문젠대요,,유대인들은 아직도 예수를 부정합니다, 즉 야훼와 유대인들은, 기독교도들이 보기에 이단이요, 사이비나 다름없습니다. 그럼에도..콘스탄티누스 황제가 지멋대로 만들어놓은 성서를 곧이 곧대로 믿고,, 예수가 섬긴 하나님이 야훼인줄 알고 저러는겁니다... 즉 무지해서 헷갈리는거죠...천지를 창조하시고 모든 생명을 창조하신 우리의 주님은 ,,전지전능하셔서, 이세상의 고와락, 생로병사, 행복과 불행 모든것을 창조하시고, 운영하시니, 위대하기 짝이 없는것입니다.고로 장애인이나 이상성애자들도 다 그 분의 작품이니, 이 모든것을 사랑하고 함께 하시라하심을 ,많은 성인들을 통해 알려주시는 분도 그분이십니다...대한민국 대부분의 목사들이 잘 알고 있는 사실이고요,,신학대학에서도 그렇게 가르칩니다...가끔 또라이 목사들이, 이상하게 가르쳐서 ,,무지한 신도들이 나오는것이므로 이 모든것이 그 또라이 목사들의 죄 이오니, 부디,,불자들의 여여한 마음으로 용서해주시기 바랍니다,,, 무지가 죄지 그 사람들의 죄가 아닙니다..아멘..

2016-03-08 15:25:23

관용의한계

아래 김동일님
이렇게 자기 생각과 다르다고 난장판을 만드니까 사람들에게 “개독” 소리를 듣죠.
특히 기본적인 맞춤법인 “읍니다”와 “습니다”, “다르다”와 “틀리다”도 잘 모르는 무식한 분이 자꾸 다른 사람들 보고 무식 운운하니까 정말 가소롭습니다.
그리고 도대체 왜 여기에 와서 게시판을 더럽히는지 모르겠네요.
지금 이렇게 깽판 치는 것은 님이 믿는 하나님께서 좋아하시는 일인가요?
그렇다면 저는 그냥 지옥 가렵니다. 당신 같은 사람이 만약 천국에 간다면 적어도 저에게는 그곳이 천국이 아닐 것 같네요. 이렇게 살테니 당신은 당신 집에나 가서 그렇게 사세요.

2016-03-08 13:59:07

김동일

에혀~~~

꼴값들을 하시네

생각이 다른것과 무지한것은 틀린겁니다.

ㅎㅎ

가르쳐 줘도 ㅎ 참

욕나올라 하네요 가르쳐 주면 공부라도 해라

별 뭐같은 경우네 . 술사주고 뺨 맞는다고 ㅎㅎ

에혀~~~

그렇게 사시던지요ㅎㅎ

2016-03-08 13:01:41